제목 제 1회 PGTA 배 장애인골프대회 등록일 2019.01.29 15:20
글쓴이 관리자 조회 1143

<대 회 요 강>


1. 개 요

- 대회명 : 제 1회 PGTA 배 장애인골프대회

- 일 시 : 2016년 4월 18일 월요일 06:47 티오프

- 장 소 : 포천 베어크리크 골프클럽 (베어 코스)

- 인 원 : 총 53명 (시각장애인 20명, 지체장애인 1명, 가이드 19명, 마커 9명, 운영요원 4명)

- 주 최 : 사단법인 프로골프티쳐스협회(이하 PGTA)

- 주 관 : 사단법인 대한시각장애인골프협회(이하 KBGA) & PGTA 공동주관

- 후 원 : 사단법인 프로골프티쳐스협회(이하 PGTA)

- 협 찬 : 베어크리크CC, SC제일은행


2. 운영계획

- 경기방식 : 18홀 스트로크플레이

- 순위결정 : 신페리오방식 핸디캡 적용 네트스코어 순 (IBGA 최대핸디캡 적용) (동점자처리 : 핸디캡이 낮은 순 -> 백카운트 -> 연장자순)

- 시 상 : 부문별(B1/B2) 우승, 준우승/ 참가상 등 - 교 통 편 : 37인승 리무진버스 (개인차량 이용 시 05:50 까지 골프장 도착 바랍니다.)

- 식사제공 : 조식(버스에서 김밥, 음료 제공), 간식, 중식만찬   ※ 그늘집 비용은 제공하지 않습니다.


3. 참가신청

- 참가자격 : 장애인등록이 되어있는 골프플레이가 가능한 자

- 참 가 비 : 없음 (단, 현지 경기보조요원(캐디) 비용은 각자 부담) - 참가신청 : PGTA협회 로 유선 또는 서면 신청(별도의 양식 없음)

- 신청기한 : 2016년 4월 7일 목요일   ※ 대회에 사전 연락 없이 불참 시 향후 대회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.


4. 대회 규정

<PGTA 협회 규정>

(1) 공정한 대회를 위하여 각 팀에 스코어를 기록하는 마커를 둔다.

(2) 선수는 마커의 판단에 항의 할 수 있으나 마커의 결정에 따른다.

(3) 각 홀 규정타수의 두 배가 되는 타수에 그린에 볼을 올리지 못 할 경우 즉시 볼을 픽업하고 3타를 더하여 기록하며, 두 배가 되는 타수에 그린에 볼을 올 리는 경우와 그 전에 올리더라도 그린플레이로 규정타수의 두 배가 될 시에 도 즉시 볼을 픽업하고 1타를 더하여 기록한다. 픽업 상황에서 픽업을 하지 않을 시 지연플레이로 간주하고 2벌타를 부과한다. Ex) 파4홀에서 8타에 그린에 못 올리면 8+3=11타, 8타에 올리거나 그린에서 8타째에 홀인을 못하면 8+1=9타

(4) 원활한 경기진행을 위하여 마커는 30cm이내에 컨시드를 부여한다. (마커 이외에 상대팀 선수나 코치가 컨시드를 부여할 수 없다.)


<시각장애인은 KBGA 로컬룰 적용>

(1) B1은 플레이 시 안대나 검정 선글라스를 반드시 착용하여야 한다. (선글라스 및 안대는 경기위원장으로부터 확인을 받은 것이어야 함) 본 항 위반에 관한 벌칙 1회 미착용 : 경고 2회 미착용 : 1벌타 부과 3회 미착용 : 2벌타 부과 4회 미착용 : 경기 실격

(2) 해저드(샌드벙커)내에서 클럽을 지면에 댈 수 있다.

(3) 그린을 제외한 코스 내 모든 지역에서 15cm 이내에 마크 후 볼을 리플레이 스 할 수 있다.

(4) 티잉그라운드를 제외한 지역에서 OB지역으로 볼이 갔을 경우 2타 가산 후 경계를 최후로 넘어간 지점에서 홀에 가깝지 않은 쪽 2클럽 이내에 드롭한다.

(5) 동반자의 볼을 실수로 움직였다면 벌타 없이 원위치 시켜 플레이한다.

(6) 자신의 볼에 자신 또는 캐디, 코치, 휴대품에 맞아도 벌타는 없다.

(7) 헛스윙이란 클럽을 볼 뒤에 정렬 후 스윙을 한 것을 말한다.

(8) 코치나 캐디를 플레이 선상에 세워둘 수 있다. 등 기타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경기보조요원 동의 하에 골프장 로컬룰을 따른다.


기타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경기보조요원 동의 하에 골프장 로컬룰을 따른다.


5. 신청 및 후원 문의

- PGTA 사무국 : 02)571-5352